2026.06.09 (화)

  • 흐림동두천 22.7℃
  • 구름많음강릉 24.8℃
  • 구름많음서울 27.6℃
  • 구름많음대전 27.5℃
  • 구름많음대구 27.1℃
  • 구름많음울산 23.5℃
  • 구름많음광주 27.3℃
  • 구름많음부산 23.4℃
  • 구름많음고창 25.5℃
  • 흐림제주 23.5℃
  • 구름많음강화 22.5℃
  • 맑음보은 27.0℃
  • 맑음금산 27.3℃
  • 구름많음강진군 26.7℃
  • 구름많음경주시 26.3℃
  • 구름많음거제 23.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보도자료

양양군 딸기연구회, 어르신들 위한 딸기 나눔 실천

어버이날을 맞아 따뜻한 감사의 마음 전달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딸기연구회(회장 김성완)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양양군청을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등 어르신들께 딸기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양양군의 고소득 전략작목으로 추진해 온 딸기 스마트팜의 성장과 함께 그동안 적극 지원 해 준 군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정성껏 재배한 ‘홍 희’ 딸기 500g 단위 150팩을 전달하였다.

 

특히, 딸기는 면역체계를 돕는 비타민C 함유율이 높고, 후식으로 섭취 할 경우 ‘벤조피렌’이라는 1급 발암물질의 체내 독성을 줄여주는 효과가 높아 봄철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8명의 재배 농업인이 뜻을 모았다.

 

양양군 딸기연구회는 2024년 12월 18일 창립된 이후 8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회원 수가 늘어나고 있다.

 

김성완 양양군 딸기연구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라며 “조그만 나눔이지만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위로와 행복을 느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