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철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우종숙)는 지난 5월 9일 지역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상철암 지역 마을안길 일원에서 ‘2026년 우리 동네 가꾸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철암동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3개 사회단체와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고원농업시험장 직원,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도로변 화분과 주요 화단에 연산홍, 두메부추, 산마늘 등을 식재하며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고원농업시험장(장장 김세원)은 이번 사업을 위해 두메부추 5,000주와 산마늘 10,000주를 지원했으며, 식재 작업에도 직접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참여자들과 간식을 나누며 지역사회 환경 개선 활동에 힘을 보탰다.
우종숙 철암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함께해 주신 주민들과 기관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비와 주민 참여 활동을 통해 살기 좋고 행복한 철암동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
2
3
4
5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