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이 탄소중립 실현과 1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해 공공청사 내 다회용기 사용체계를 도입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울진군은 청사 내 다중이용시설인 울진 작은영화관과 아이갓에브리씽 울진군청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회용기 대여·회수·세척·재공급이 가능한 순환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공공청사 내 다회용기 사용 확대와 방문객 대상 이용 안내, 다회용기 전용 공간 조성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울진 작은영화관은 전국 작은영화관 가운데 처음으로 다회용기 사용체계를 도입했으며, 아이갓에브리씽 울진군청점도 경북지역 아이갓에브리씽 매장 중 처음으로 다회용기를 도입했다.
군은 공공청사 이용객들이 다회용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1회용품 사용과 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보현 울진군 환경위생과장은 "공공부문이 먼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며 "군민들도 일상생활에서 다회용기 사용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
2
3
4
5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