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1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대표와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학생대표 선출 및 상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자치 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각급학교 학생대표들은 울진지역 학생자치참여위원회 회장과 부회장을 직접 투표로 선출했다.
또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지도교사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연수에서는 학생자치 활동 운영 방안과 지도 방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진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관련한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학생들은 교내 시설 개선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리더십 활동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으며, 울진교육지원청은 관련 의견을 청취하고 검토할 예정이다.
이기협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치 활동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하는 것은 중요한 교육 과정"이라며 "학생들의 의견이 학교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2
3
4
5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