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2 (금)

  • 맑음동두천 15.8℃
  • 맑음강릉 20.0℃
  • 박무서울 17.1℃
  • 맑음대전 16.2℃
  • 맑음대구 18.9℃
  • 맑음울산 20.1℃
  • 맑음광주 16.8℃
  • 맑음부산 20.1℃
  • 맑음고창 15.0℃
  • 맑음제주 19.4℃
  • 맑음강화 18.0℃
  • 맑음보은 12.6℃
  • 맑음금산 13.7℃
  • 맑음강진군 15.3℃
  • 맑음경주시 16.8℃
  • 맑음거제 16.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성균관, 음력 2월 망분향례 봉행

헌관(김동목 성균관 부관장)이 명륜당 앞에 대기해 있다.

 

재위자가 대성전 앞에 서립해 있다.

 

헌관이 입취위를 하고 있다.


헌관이 관세위에서 관수를 하고 있다.


헌관이 삼상향을 하고 있다.


헌관 및 재위자가 사배를 하고 있다.


분향례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균관(관장 김영근)은 3월21일 오전 11시 대성전에서 김영근 성균관장을 비롯한 원로 및 관내 유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력 2월 망분향례를 봉행했다.

분향례 헌관은 김동목 성균관 부관장이 맡았고, 집례는 서정택 전례위원회 위원장, 알자는 육철희 전례위원, 찬인은 강문봉 전례위원, 봉향은 최화호 전례위원, 봉로는 김광수 전례위원회 부위원장, 집사에 김성태 전례위원, 사세는 안영순 전례위원이 맡았다.



배너